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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Nike) VS 아디다스(Adidas)

모나미짱 2023. 5. 8.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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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가장 큰 두 기업으로서, 경쟁 관계를 매우 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서로 비슷한 제품군을 출시하며, 상품의 디자인, 기술력,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간의 경쟁은 종종 사건들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나이키 로고(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아디다스 로고(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대규모 홍보 전쟁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상품 홍보 전쟁에서 경쟁하며, 대규모의 광고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이들은 유명한 운동선수들과 협력해 홍보 캠페인을 제작하거나, 시간적 제약이 있는 대회에서 특별한 행사를 개최하기도 합니다.

>특허 침해 소송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상품 디자인과 기술력을 보호하기 위해 서로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이들 간의 침해 소송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건 중 하나인 '나이키 대 아디다스' 사건도 있습니다.

>선수 스폰서 제한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경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선수 스폰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가 스폰서인 선수는 아디다스 제품을 사용할 수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적 재산권 침해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서로의 로고나 상품 디자인 등에 대해 지적 재산권 침해를 주장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상표 충돌을 막기 위해 로고나 상품 디자인 등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회 문제에 대한 대처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노동 조건이 안 좋은 제조 공장과 같은 사회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사이에서도 노동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서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의 디자인, 기술력,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 관계는 스포츠 선수들 간의 경쟁에서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농구(Basketball)
농구에서는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스폰서로 계약한 유명한 NBA 선수들이 라이벌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브루크린 네츠의 케빈 듀란트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스테픈 커리, 레브론 제임스 등을, 아디다스는 로스 앤젤레스 레이커스의 콜드웰-포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조엘 엠비드, 휴스턴 로키츠의 제임스 하든 등을 스폰서로 계약하고 있습니다.

>축구(Soccer)
축구에서는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각각 대표적인 선수들을 스폰서로 계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을, 아디다스는 메시의 동료인 네이마르와 포울 포그바, 레알 마드리드의 카리무 벤제마 등을 스폰서로 계약하고 있습니다.

>테니스(Tennis)
테니스에서는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대표적인 선수들을 스폰서로 계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롤랜드 가로스에서 우승한 라파엘 나달과 스위스의 로저 페더러, 아디다스는 세르비아의 노바크 조코비치와 독일의 알렉산더 츠베레프 등을 스폰서로 계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현재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두 빅 브랜드의 대결구도는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나이키를 더 선호한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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