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몰트(Single Malt) 위스키 5가지
싱글 몰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고급스러운 위스키로, 한 가지 유형의 몰트 위스키만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다양한 지역, 취향, 브랜드에 따라 맛과 향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인기 있는 추천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맥켈란 12 (Macallan 12)
맥켈란 12는 굉장히 부드럽고 깊은 꿀 맛이 특징입니다. 산미가 적고 달콤한 맛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요즘은 마트에서도 인당 1개만 구매가능할 만큼 인기가 많아졌어요.

라구블린 16 (Lagavulin 16)
라구블린 16은 토성, 해초, 연기 등의 강렬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입안에서 폭발적인 맛을 선사하며, 스모키한 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글렌피딕 15 (Glenfiddich 15)
글렌피딕 15는 꽃향기와 과일향이 강하며, 뒷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아벨라워 12 (Aberlour 12)
아벨라워 12는 꿀, 살구, 건포도 등의 과일향이 강하며, 입안에서 고소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발베니15 (Balvenie 15)
발베니 15는 깊은 꿀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단 맛이 강하지 않으며, 뒷맛이 부드러워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오픈런으로 겨우 살 수 있을정도의 인기템이 되어버린 발베니는 주로 12년산을 마트나 편의점에서 한정으로 구매가 가능할 정도의 수준이 되어버렸네요.

위의 5가지는 모두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지니고 있으며, 각자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